아파트에 입주 하기 전에는 사전점검을 하게 되요. 꼼꼼히 체크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이지만, 시간과 체력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필수 준비물 5가지를 챙기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보통 아파트 입주 사전점검 때 수평 도구를 준비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경우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수평이 맞는지 확인해야 하거든요. 작은 방이 한 두개 정도라면 상관없지만, 방이 3개 이상이 된다면 이렇게 체크하는 것도 쉬운 일은 절대 아니에요. 이런 경우 구슬을 준비하면 수월하게 바닥 수평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구슬을 대여섯개 준비한 다음, 원하는 방에 들어가서 살짝 굴려보세요. 구슬이 굴러가다가 멈춘다면 바닥 수평이 맞는 것이고 계속 굴러가면 기울어진 부분이 있을겁니다. 이부분 체크리스트에 꼭 명시해놓으세요. (입주 하기전에 처리되야해요.)
물론 식탁 및 싱크대 등에서는 구슬 사용이 어려울 수 있으니 수평계를 이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핸드폰 어플 가능)
각 콘센트 별로 전기가 제대로 들어오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당연히 전기는 들어오겠지 생각할 수있겠지만, 이런 부분이 문제가 되어 하자가 발생하는 것이거든요. usb로 전원을 충전하는 작은 조명 도구, 핸드폰 충전기 등을 이용해서 모두 꼽아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야 이후에 큰 문제가 안생기게 되요.
입주할 아파트에 들어가면 입구 부터 시작해서 차례대로 사진을 찍으세요. 사전점검 체크리스트에 기재를 하겠지만, 그 순간은 멈추어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어딘가에 앉아서 작성하다보면 다시 일어나기도 힘들거든요. 그럴때 핸드폰에 저장한 사진을 보면서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아요.
아파트 입주 사전점검 때는 하자만 확인하는 것이 아니에요. 들어올 가구 등의 치수를 확인하기 위해서 줄자가 필요해요. 짧은 줄자보다는 긴 줄자를 이용하면 좋고 이를 통해서 가구 동선을 체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