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엌남자의 다양한 이야기들

반응형

전 편에 이어 오늘의 두번째 코스인 인천 영종도 을왕리 선녀풍에 도착하였습니다. 워낙 많은 후기가 존재할 정도로 영종도에서 맛집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영종도 오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들리시는 곳이라 길고 긴 후기는 10만년 후에 하고 간결한 후기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

 

마시안갯벌체험장. 조개 또는 어전임통

마시안갯벌체험장. 조개 또는 어전임통 인천 영종도에 있는 갯벌 체험장 '마시안해변 갯벌 체험장'에 다녀왔답니다. 그 전까지 갯벌체험(조개 캐기)는 대부도 이하 태안까지 해서 다녀오곤 했답니다.) 그런데 이번..

mytab.tistory.com

을왕리 선녀풍

 

이 곳 영종도 맛집 을왕리 선녀풍은 지금까지 4회 정도 방문한듯 합니다.
한 번도 후회한 적 없는 그 맛이 계속 기억에 남아서 영종도 올 땐 무조건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워낙 장사가 잘되는 곳인 을왕리 맛집 선녀풍은 바로 길 건너에 선녀풍 2호점이 있어요. 분위기는 물 속의 집(?)을 들어간 듯한 곳이긴 한데, 아무래도 전 본점 선녀풍 1호점이 좋습니다. :)

을왕리 선녀풍 전복물회


여긴 전화해서 '자리 있나요?' 라고 물어보면 '자리 있다고 대답해줍니다.' 
하지만, 줄이 길다는 것은 함정!
워낙 인기 있는 곳이라 대기표 받고 기다리는 것은 예사일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을왕리 선녀풍


기본적으로 메뉴는 선녀물회 20,000원 / 낙지물회 28,000원 / 전복물회 38,000원 / 황제물회(중) 50,000원 / 황제물회(대) 70,000원 / 해물파전 20,000원 /낙지파전 24,000원 / 전복죽18,000원입니다.

을왕리 선녀풍 전복물회


저희는 아빠 2명, 미취학 아이 4명입니다.
아이들 데리고 어떻게 물회를 먹으러 왔냐구요? 이미 몇 번 와봤었기에 가능하다죠.

을왕리 선녀풍 전복물회


우선 저희는 전복물회를 한 개, 해물파전 1개를 주문했습니다.
멍게를 안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주문 시에 멍게는 빼고 다른 회를 더 넣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혹시나 싫어하시는 회 종류 있으면 말씀하시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처리해줍니다.)

을왕리 선녀풍

 


아이들은 기본으로 나오는 미역국에 밥을 추가해서 이른 저녁을 먹였습니다.
전복 물회는 비비기 전에 회를 몇 점 덜어서 먹을 수 있는 아이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7살 여자아이는 회가 맛있답니다. 그래서 덜어주었지요.
두 아빠는 아무말 없이 남들보다 빠르게 누구보다 빠르게 폭풍흡입하였습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인원수 대비 큰 물회를 시키는 건, 물회의 맛을 오히려 감소시키는 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부족함 없이 먹는 것도 좋지만, 딱 좋을 만큼만 먹어야 먹은 후에도 배부르다는 느낌보다는 물회의 여운이 남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저희는 전복물회1개에 파전1개를 시켰어요. 사리추가1개 더 했구요.
남자 둘이서 배터지게 먹었고, 콜라로 시원하게 입가심까지 했습니다.
다른 맛집과 이 곳은 후기를 별로 쓸게 없네요.
전에도 맛있었고, 지금도 맛있으니깐요. 다음에 또 영종도를 간다면,
또 을왕리 선녀풍을 가겠지요.
전 이곳이 좋아요.
그리고 늘 느끼는 것이지만, 직원분들 매우 친절하십니다.
(어차피 내 돈주고 내가 쓴 후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