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엌남자의 다양한 이야기들

반응형

캠핑준비물리스트를 작성할때는 본인의 이동수단에 얼마나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을지 충분히 감안해야한다.

 

캠핑 준비물 리스트 #1 여름 캠핑

여름 캠핑하면 캠핑을 즐겨하시는 분이 아니라도 한 번쯤 밖에서 자볼 생각을 하게 됩니다.

혼자 잔다면 쉬운 1박이지만, 가족과 함께라면 또는 감성을 생각한다면 짐이 늘어나는 것은 금방입니다.

 

많은 부피의 캠핑용품을 감당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여름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수준의 용품들은 하나로 묶어서 간소화하였습니다.

 

 

캠핑 준비물 리스트 : 베이스캠프 관련 용품

'베이스캠프'라는 것은 캠핑을 하기 위해 자리를 잡고 짐을 풀고 1박을 하는 목적지를 의미합니다.

흔히 말하는 '좋은 자리가 생겨서 텐트를 쳤다'라고 할 때의 그 의미와 동일합니다.

 

베이스 캠프에 필요한 기본 용품은 크게 텐트, 타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텐트에서는 열이 빠져나갈 수 있게 텐트의 상단 부분이 삼각형으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텐트가 좋습니다.

 

터널형과 직사각형 등 다양한 텐트가 감성을 가미하여 출시하고 있으나 열이 빠져나가야 한다는 점에서는 조금 단점으로 작용할 요인이 큽니다.

 

파라솔 같은 경우 실제 그늘에 한명밖에 자리를 못잡는다. 그렇기에 타프가 실용적이며 이러한 타프를 텐트 위에 치는 경우 뜨거운 열기를 어느정도 차단해서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다

뜨거운 한여름에는 아무리 좋은 텐트를 설치했더라도 실내 온도가 한없이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1차적으로 열을 차단해줄 수 있는 차 광력이 있는 타프가 필요합니다.

 

타프는 헥사, 렉사 등 여러 가지 형태를 띠고 있으나 우선적으로 차 광력과 혹시 모를 비에 대비한 방수가 어느 정도인지 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프의 크기는 텐트보다 더 큰 상태여야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봄이나 가을에는 텐트의 앞부분만 가리는 전실 효과를 노릴 수 있으나 여름 캠핑은 전체적으로 그늘막이 형성되어야 한밤에 더위에 고통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 캠핑이기 때문에 모기장 역시 준비하면 좋습니다.

 

 

흔히 피크닉만 즐기시다가 캠핑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파라솔 등을 캠핑 준비물 리스트로 언급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위의 내용과 상반 내용이거니와 특히 햇살이 움직이는 가운데 파라솔 내에 그늘은 1명 정도밖에 생기지 않아서 오히려 불필요한 짐이 될 수 있습니다.

 

 

캠핑 준비물 리스트 :  서큘레이터와 워터쿨러

많은 카페에서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보다 보면, 본인도 모르게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감성이 가득한 제품들이 하나씩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중에서도 몇 가지 꼭 필요한 캠핑 용품들에 대해 말해보자면, 먼저 워터 쿨러입니다.

 

워터쿨러는 뜨거운 한여름에도 몸을 시원하게 해 줄 수 있는 얼음, 아이스커피 등을 만들어줍니다.

또한 차가운 물을 마셔서 체온을 낮추는 효과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의미로 아이스박스 역시 중요합니다. 두 제품은 감성보단 실용성 위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감성 무선선풍기도 좋지만, 그 이전에 어느정도 크기가 있는 서큘레이터를 장만하는 것이 좋다. 이는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의 바람을 어느정도 이겨낼 수 있는 풍량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서큘레이터는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시해야 할 것은 먼저 본인이 여름 캠핑을 다닐 때 어디로 다닐 것인지 먼저 감안해야 합니다.

 

오토캠핑장을 다닐 것이라면 선이 달린 서큘레이터를 장만하시면 좋고 반반으로 다니게 된다면 무선 서큘레이터를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특히 미니멀 캠핑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요새 작은 무선 선풍기로 서큘레이터의 효과를 보시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반대의 개념을 잘못 잡으신 것이라 생각됩니다.

 

실제 캠핑은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렇기에 자연의 바람이 역풍으로 불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작은 무선 선풍기를 강으로 틀고 있는 것보다 큰 서큘레이터를 약으로 틀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요리를 할 때 열기를 빼거나 다 같이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때 다리 쪽으로 서큘레이터의 바람 위치를 고정하면 모기 등의 벌레들을 막을 수 있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그 두 가지는 충분히 감안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