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차박이 트렌드인 시대에 캠핑&차박을 할 수 있는 많은 차들이 등장하고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 차박 하기 좋은 차 '쉐보레 트레버스' 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해요.
보통 승용차로는 차박 하기는 어려움이 많아요. 그래서 SUV를 선호하게 되는데, 트레버스는 어떤 차보다 넓은 공간을 무기로 차박 하기 좋은 차의 대열에 들어섰어요.
차박을 위해서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생각해봐야해요.
단순히 '바닷가에서 트렁크 열고 바다를 보다가 잠을 자고 온다' 의 개념이라면 일반 승용차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1박에 차박이라는 개념을 더한다면 차에서 누울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차라는게 정확한 차박의 의미라고 생각해요.
그렇기에 차박을 하려면 Suv가 되어야하는 것이고 최근에 차박 하기 좋은 차로 차박용 레이가 출시된 것처럼 실내가 어느정도 높아야하고 편히 누울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요.
그러한 공간을 만들려면 2열과 3열이 평탄화가 되있어야하는데, 그렇지 않은 차들도 많거든요.
평탄화가 되어 있지 않으면 자려고 누웠을때 차량 앞쪽 부분이 높아지거 중간부분이 움푹 들어가는 상황을 겪게되요. 그 순간 차박은 불편함으로 가득해버리는 것이죠. (물론 이부분을 해소할려면 두께감있는 에어매트등을 구매하셔도 되요.)
차박의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을 역순으로 말씀드린다면,
이정도 준비가 있어야 갑자기 어딜 가던 간단한 차박을 즐길 수 있어요. (이것도 어느정도 외부에서 잘 수 있는 수준의 기후 여건이 되야한다고 생각해요.)
정말 경치 좋은 곳에 갔는데, 취사가 되는 지역이라면 간단한 테이블, 의자, 버너등의 준비물이 추가로 필요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차 안에 그 모든것을 넣을 공간이 마련되있어야 차박 하기 좋은 차라고 생각해요. 만약 공간이 안된다면 차량 부근에 잘 보관하셔야할거에요.
요새는 보유하고 있던 차들을 차박 하기 좋은 차로 만들기 위한 많은 제품들이 있어요. 특히나 차박텐트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있는 제품도 충분히 많아요. 그래서 그런 제품들을 구매한다면 차박 하기 좋은 차로 변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차박텐트에 야전텐트 조합도 나쁘진않아요. 다만 그럼 차박의 의미에서는 벗어나겠지만요.
어쨋거나 차박에서 캠핑으로 넘어가는건 한순간이에요. 그래서 차박 하기 좋은 차라는 개념에서 벗어나서 캠핑도 가능한 차로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