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엌남자의 다양한 이야기들

반응형

 

피크닉 준비물

공원으로 피크닉 가려면 뭘 챙겨야 할지 막막해집니다. 다 가지고 가면 좋겠지만 그럼 거의 당일치기 여행이 되면 짐이 한가득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가족 또는 연인이 피크닉 갈 때 필요한 준비물 9개와 각 상황별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피크닉 꿀팁

2. 공원 피크닉 준비물

3. 우선 순위 준비물


피크닉 꿀팁

공원 주차

 

그냥 공원에 무작정 가서 하루를 보내는 것보다 일정을 짜서 가면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먼저 아침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짐은 최대한 간소화 시켜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크닉은 힐링을 받으러 가는 것이지 스트레스를 받기 위함이 아닙니다. 
  • 자리를 맡을 때는 텐트 + 돗자리 조합으로 본인이 사용할 공간을 충분히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할 때) 공원 등 피크닉 가기 좋은 곳들은 금세 자리가 좁아집니다. 그럼 활동공간도 작아지게 되는 겁니다.
  • 최대한 이중 주차가 안되는 곳에 차를 대는 것이 좋습니다. 공원에서는 차를 빼기도 힘듭니다.
  • 아침에 간다면 오전에는 과자류,  12시쯤에 식사(김밥류), 2시 정도에 다과류를 먹는다는 느낌으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처음부터 다 먹으면 이후에 할 것이 없습니다.
  • 아이들과 간다면 축구공, 모래놀이도구, 연날리기 등을 준비하시면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공원 피크닉 준비물 

공원 가기

 

  1. 돗자리 : 기본 오브 기본 아이템입니다. 사소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지만, 찢어지거나 더러워지면 다시 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처음 살 때, 제대로 된 것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매년 수십 차례 아이들과 다니면서 느낀 점은 발포 매트가 좋다는 점입니다. 관리하기도 편리하며 땅에 앉았을 때, 지면이 고르지 않아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2. 의자 : 등이 그물로 된 소재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공원 피크닉 가는 시기가 늦봄부터 가을까지라 생각하면 통풍이 잘되는 의자가 편리합니다. 
  3. 테이블 : 멋진 알루미늄 제품도 많지만, 2단으로 접을 수 있는 테이블이 편합니다. 사진을 찍기 위한 감성 테이블도 좋습니다. 그런 경우 관리가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차라리 접이식을 산 이후에 그 위에 테이블보(천)를 올려두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4. 아이스박스 : 피크닉을 가는 시기에는 덥거나 따뜻한(상온)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물과 음료, 과일 등을 신선하게 먹기 위해 필요합니다.
  5. 그늘막 : 근래에는 바다, 계곡을 갈 때 빼곤 파라솔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무겁고 그늘을 충분히 확보할 수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그늘막 하나 사시면 정말 시원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6. 텐트 : 보통 대형 텐트보다는 원터치 팝업 텐트를 사용합니다. 접거나 보관의 편리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피크닉 가서 낮잠을 자거나 아이들이 있는 경우 쉴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7. 대형 수건 : 날씨에 따라 갑자기 추워지기도 합니다. 그럴 때 살짝 덮고 있으면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8. 웨건 : 이 모든 짐을 들고 다닐 수는 없습니다. 웨건을 이용해 이동하면 정말 편리해집니다.
  9. 놀거리 : 연인끼리 간다면 책을 읽거나 퍼즐을 함께 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아이와 함께 간다면 간단한 공놀이를 할 수 있는 축구공, 테니스공도 좋습니다. 또한 공원에는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많이 있기 때문에 장난감을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넓은 공원이라면 연날리기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10. 먹거리 : 김밥, 소시지, 샌드위치, 과일(씨 없는 것), 음료, 과자 등만 챙겨도 충분합니다.

 

 

피크닉 준비물 우선순위

다 챙기기 어렵다면 우선순위를 두어 챙기시면 편합니다.

우선 순위 준비물
1 돗자리
2 먹거리
3 아이스박스
4 의자
5 그늘막
6 텐트
7 테이블

 

 

 

결론

여름이 오기 전, 이후에는 공원으로 피크닉을 가는 분들이 많아질 텐데, 이때 이러한 준비물을 챙기신다면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 캠프닉 갈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캠프닉 뜻 서울 근교 당일치기 캠핑 갈만한 곳 BEST 8

캠프닉 뜻은 당일치기 캠핑 및 피크닉의 합성어 입니다. 서울 근교에서 당일치기 캠프닉을 갈만한 곳 베스트 8을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dayatrip.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