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엌남자의 다양한 이야기들

반응형

 

양배추 다이어트로 하루 칼로리 섭취양을 줄일수 있다.

근래에는 외부활동이 힘들어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칼로리 섭취를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바꾸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 운동을 안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인 것 같아요.

 

한 끼의 칼로리에 3끼를 곱해서 만든 하루 칼로리를 보고 극단적으로 바꾼 다이어트 칼로리 섭취 양에 대해 공유해볼게요.

 

 

하루 칼로리 섭취 수준은?

특별한 식사를 하지 않는 이상 한 끼 칼로리 섭취 양은 700~800칼로리 정도라고 해요.

(햄버거 세트 먹으면 대략 900~1,000칼로리) 

 

성인 남자의 적정 칼로리 섭취는 나이에 따라 다르지만 1,300 후반에서 2,000 초반 정도로 평균 나오는 것 같아요.

 

그러니깐 운동을 병행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3끼를 먹으면 맥시멈 2,100~2,400칼로리라는 계산이 나오게 돼요.

 

저 칼로리 야채와 계란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된다

 

이를 세분화하면 백반집 가서 한 끼를 먹는다고 가정했을 때, 밥 한공기가 250kcal, 된장찌게 130kcal, 달걀 후라이 98kcal 에다가 이것저것 섭취한다고 했을때 600kcal 정도를 먹게 되겠네요.

 

이렇게 하루 칼로리를 계산하면 1800kcal가 대략적으로 추정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도넛 한 개 (125kcal)나 초콜릿 549 kcal 등을 먹으면 한도 초과의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그럼 운동을 전혀 안 한다고 가정하면 2100kcal 중 어느 정도는 몸에 지방으로 쌓이게 되는데, 이게 매일매일 다이어트를 안 한다면 결과적으로 비만 상태가 되는 단계에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많이는 아니어도 조금씩은 운동을 해서 섭취한 칼로리를 분해하는 결과를 얻어야 합니다.

 

한끼 아침식사로 삶은 양배추와 오트밀을 먹으면 영양분도 챙기고 포만감도 가질 수 있다.

40대 중반 남자 하루 칼로리 섭취 수준은?

 

저는 100kg의 몸무게를 넘으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심리적 압박감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간헐적 단식 및 양배추 다이어트 등을 시작하였습니다.

 

간헐적 단식과 양배추 다이어트를 하는 저의 하루 칼로리 섭취 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양배추 80kcal (1/4)
  • 청양고추 30kcal(2~3개)
  • 닭가슴살 120kcal
  • 귀리 오트밀 100kcal (2일에 한번 섭취)

 

이렇게 저의 다이어트 하루 칼로리 섭취 양은 330kcal 정도가 되네요. 아시다시피 본문의 모든 칼로리는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확할 수가 없겠지요.)

 

이런 식으로 하루 칼로리 섭취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인내심이 필요할 뿐 결과적으로 2주 정도 지나면 확실히 살이 빠지는 게 느껴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